지난 7일 토요특집 모닝와이드 3부 방송을 ‘토요특집-서비스까지 빌린다 렌탈 전성시대!’ 코너에서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추어 다양화되고 있는 전문 렌탈 서비스들이 소개됐다.
이러한 가운데, 하츠의 후드 렌탈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1위 레인지 후드 기업인 하츠의 가스 후드 전문 렌탈 서비스인 ‘하츠의 숲’은 빌트인 레인지 후드 및 주택환기 시스템에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정에서 편리하게 후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주방후드 전문브랜드인 하츠가 주부들이 직접 관리하기 힘든 주방용 가스 후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실험을 진행해 간과하기 쉬운 주방위생과 공기의 질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모닝와이드 제작진이 밀폐된 일반 가정의 주방을 대상으로 조리 시 발생되는 오염물질의 양을 측정한 결과, 자동차 한 대가 시동이 켜진 채 집 안에 있는 것과 같은 수치를 보였다. 청소하기가 어려워 후드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의 경우, 이 같은 오염물질이 체내에 흡수돼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직접 방문을 통해 후드 관리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이 업체의 하츠맨은 “가스 후드 제품의 유지 관리에 곤란을 겪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 그리고 청결유지가 필수인 신생아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특히 하츠의 렌탈 서비스를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하츠는 주방 내 세균의 온상지인 후드 필터망 교체는 물론, 손이 닿지 않는 후드 내, 외부의 세척, 향균효과가 우수한 피톤치드를 후드 내외부는 몰론 주방전체에 향균코팅 작업도 진행해 유해 균의 증식을 최대한 막아준다. 또한, 렌탈 기간 중 1년에 1번 팬모터 케이싱과 흡음제까지 교체하는 등 깔끔한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SBS 모닝와이드를 통해 공개된 하츠의 렌탈 서비스 방송분의 다시보기는 SBS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하츠의 숲’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츠 홈페이지(http://haatz.co.kr)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