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산업협회, 아시아클라우드컴퓨팅협회와 클라우드 해외 진출 위한 업무 협력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회장 송희경)와 아시아클라우드컴퓨팅협회(회장 버니 트루델)는 16일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조찬간담회에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송희경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왼쪽)과 버니 트루델 아시아클라우드컴퓨팅협회장이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있다.

양 협회는 △각 시장의 기술동향, 표준화 및 정책관련 정보와 연구자료 공유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초대 △대외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지원 등 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클라우드산업협회는 아시아클라우드컴퓨팅협회의 아시아 국가대상 정책제언, 연구사업과 콘퍼런스 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협회의 국제사업 및 회원사의 해외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송희경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저해하는 보안, 개인정보보호, 법적 규제 등의 해결을 위해 힘을 모을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버니 트루델 아시아클라우드컴퓨팅협회장은 “한국은 클라우드 산업만이 아니라 전 IT업계 전체가 주목하는 시장”이라며 “국내에서 클라우드 산업이 정착하고 활성화 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