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변동 없이 1위를 유지했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도 지난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는 한 단계 뛰어 올라 3위에 올랐다.
반면에 지난주 3위였던 ‘전설의 대장장이’는 4위로 떨어졌다. ‘아이폰트’와 ‘노바 런처 프라임’은 각각 5위와 6위를, ‘루트 익스플로러’ ‘팔라독’ ‘지오메트리 대쉬’는 각각 7위, 8위, 9위에 올라 여전히 상위권을 지켰다. 지난주 순위권을 잠시 이탈했던 ‘지오메트리 대쉬’는 8위에 올라 다시 순위권에 안착했다.
10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MX 플레이어 프로’다. 이는 가장 편리한 안드로이드 비디오 플레이어로 소프트웨어 코덱을 내장해 다양한 비디오 형식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 멀티터치를 이용하여 비디오 화면 크기를 손쉽게 조절 할 수 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하락세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던 ‘블레이드’가 다시 1위를 탈환했다. ‘카카오톡’은 2위, 지난주 8위로 올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던 ‘퍼즐버블’가 무서운 강세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지난주 6위를 차지했던 ‘프린세스메이커’가 안착했다.
6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하는 ‘케로로 액션히어로’다. 인기 애니메이션 케로로를 모바일 게임으로 녹여낸 액션 슈팅 게임으로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무기와 캐릭터가 게임에 그대로 등장해 원작의 재미를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13종의 용병과 다양한 스테이지 및 몬스터들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도 강점이다. 10위는 신작 게임 ‘밀리언연의’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을 담고 있는 카드 배틀 게임으로, 한국과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해 캐릭터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냈으며, 일본의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개성 있는 캐릭터의 목소리를 표현했다.
<자료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