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최모씨(28, 여)는 결혼을 앞두고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다.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지만 쉽사리 해결책이 나오지 않아 당황하던 중 한 웨딩포털 사이트를 알게 됐다.
최 씨는 "식장은 어떻게 잡아야 하고,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은 어디로 정해야 하며, 신혼여행은 어디로 가야 할지 앞이 깜깜했는데 결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아진 웨딩포털을 발견했다"며, "앞으로 이 곳을 통해 남자친구와 상의하며 결혼을 준비해야겠다"고 말했다.
최씨에게 실속 있는 결혼정보를 전달한 웨딩포털사이트는 웨딩홀앤(Weddinghall&)이다. 웨딩컨설팅기업 웨딩앤아이엔씨가 지난 4일 오픈한 웨딩포털사이트 웨딩홀앤은 업체가 정기적인 결혼 박람회를 개최하며 구축한 탄탄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에 없었던 결혼 포털 탄생으로 예비 부부들의 결혼 준비가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웨딩홀앤은 전국 800여 곳 이상의 웨딩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파워검색, 로컬지도검색, 지하철검색을 통해 예비부부 상황에 적합한 웨딩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
이중 파워검색은 웨딩홀 타입, 식사가격, 식사메뉴, 지불보증인원 등의 세부 카테고리를 마련, 가장 정확한 웨딩홀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선택한 이와 더불어 조건에 따른 주변 웨딩홀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해당 웨딩홀의 실시간 대관현황도 파악할 수 있어 결혼준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변 웨딩홀을 한번에`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이 설정한 위치 인근의 웨딩홀을 지도에서 한번에 찾아 볼 수 있다. 호텔, 웨딩홀, 하우스웨딩, 소규모웨딩 등 웨딩홀 카테고리도 편리하게 분류되어 있어 간편하게 검색이 가능하다.
웨딩가이드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한복 및 예물 정보 등 웨딩 체크리스트에 포함된 모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고, 푸껫, 발리, 몰디브, 보라카이, 하와이 등 인기 허니문여행지의 리조트 및 여행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근 결혼 트렌드인 하우스 웨딩 정보, 업체별 이벤트, 웨딩홀 기사 등 결혼 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가장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웨딩앤아이엔씨 곽기욱 본부장은 "웨딩앤은 대한민국 최초의 웨딩포털로 최신의 결혼 정보를 신속하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면서 "결혼준비로 고민하는 예비부부들이 웨딩홀앤에서 행복한 결혼을 꿈꾸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