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시리즈-우리가 미래의 주역]<26>태극연구소

태극연구소(대표 김형근)는 교육용 수학학습 애플리케이션인 ‘매드 파크(Math Park)’를 개발, 공급한다. 이 제품은 학습 콘텐츠 제어를 통한 학습정보 서비스 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Photo Image
교육용 수학학습 애플리케이션인 `매드 파크` 화면

매드 파크는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한다. 단계별로 난이도를 조정해 순차적으로 실력에 맞는 문제를 풀도록 유도한다. 어려운 문제는 자동으로 유사문제를 검색하게 하는 기능으로 난이도에 맞는 문제를 선택, 풀면서 스스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콘텐츠 제어와 차별적 점수 부여 기능으로 문제를 풀다가 해법을 찾지 못할 때 풀이를 볼 수는 있지만 많이 보면 볼수록 점수가 차감된다. 학생이 가급적 풀이를 보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풀이 중 빈칸이 있으면 해당 정답을 맞혀야 후속 풀이를 볼 수 있다.

풀이 성과에 따라 그 단원에 해당하는 나무 성장이 변한다. 유저가 좀 더 좋은 성취도를 얻기 위해 동기부여가 가능하다. 성취도가 이미지로 표현되기 때문에 각 단원에서 자신의 실력을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멘토링 기능으로 이미지 첨부 등을 이용해 손쉽게 멘토에게 질문할 수 있다. 멘토는 다수의 제자에게 멘토링 기능을 활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습시킬 수 있다. 그룹 스터디 기능으로 가까운 네트워크 존에서 서로 단말기 화면을 공유, 강의할 수 있다. 별도 교재를 준비하지 않아도 강의를 주도하는 메인 단말기로 교재를 불러와 화면을 공유, 강의할 수 있다. 강의 중에 서로 화면을 제어할 수도 있고 각자 메모도 가능하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