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우리아이 한자박사

요즘 초등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한자에 대한 관심이 높다. 초등학생들은 `마법천자문` 만화를 즐겨 읽고,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치른다. 한자 공부는 어휘력과 사고력을 높이고 문화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길이 된다.

Photo Image

크림콘이 개발한 `우리아이 한자박사`는 어린이들이 한자능력검정시험 5~8급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색칠놀이를 하듯 다양한 색상의 크레용으로 한자를 쓰고 지울 수 있어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다. 한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리기` 개념으로 접근했다. 읽기, 듣기, 쓰기, 그리기, 반복 학습 기능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터페이스와 접목했다.

한자 학습지나 유료 사이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다. 8급 50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6세에서 초등학교 3년까지가 권장 연령이다.

새로운 캐릭터 `크림콘`도 만들었다. 크림콘은 외계에서 자신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지구로 와서 어린이의 도움을 받아 한자를 공부한다는 설정의 공룡 왕자다. 단순 한자 학습 앱의 틀에서 벗어나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크림콘은 현재 카카오페이지용 한자교육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용 `우리아이 한자박사` 앱을 제작하는 한편, 한자뿐만 아니라 영어와 한글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