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잘 쓰려면 역시 좋은 앱을 알아야 한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삶을 편리하게 하거나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앱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하지만 수십만 개의 앱 중에서 내게 꼭 맞는 스마트한 앱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앱아워스`는 스마트폰의 첫 관문인 잠금화면에서 유익한 앱 정보를 보여주는 모바일 앱이다. `오늘만 무료` `금주의 추천앱` 등 다양한 앱 정보를 제공한다. 앱스토어나 앱 정보 포털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잠금화면에 광고를 보여주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허니스크린`(구 애드아워스)과 스마트 앱 정보 포털 `팟게이트`가 만났다. 자료의 검색과 선정·공급은 팟게이트가 맡고 허니스크린은 배포를 담당한다. 허니스크린 사용자는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앱에 접속할 필요 없이 잠금화면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앱을 바로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그동안 잠금화면을 활용한 서비스는 앱이나 브랜드 광고를 보여주고 설치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리워드 광고가 대부분이었다. 앱아워스는 앱 설치에 대한 적립금 없이 앱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애드아워스는 △매일 100명에게 무료 연극 티켓을 제공하는 `컬쳐아워스` △인터파크와 진행하는 `북아워스`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아트아워스` 등의 여러 아워스 시리즈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