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보화 우수 솔루션 전시와 강연도 펼쳐진다.
포시에스는 스마트 비즈니스를 위한 리포팅 솔루션 `OZ 리포트`를 선보인다. 업계 최초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전용 앱 개발로 모바일 리포팅을 지원한다. 다양한 OZ뷰어로 리포트를 재개발 없이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원소스 멀티 플랫폼도 지원한다. 테이블, 크로스탭, 차트, 라벨, 바코드 등 100% 자체 개발한 풍부한 보고서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빠른 처리속도를 보장하는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OZ e-폼`도 전시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다이렉트리더`와 `오피스하드 EVA`를 소개한다. 다이렉트리더는 업무용 PC, 사내파일 서버, 웹하드 등과 연결해 모바일에서 업무용 문서 사용 권한 통제와 관리가 가능하다. 오피스하드 EVA는 관공서와 기업에서 생성되는 업무 관련 파일, 중요 데이터를 네트워크 공간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유·저장·전송할 수 있는 통합 파일관리 솔루션이다.
디비밸리는 모바일 운영과 관리 플랫폼인 `엠피니티`를 소개한다. 엠피니티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유지보수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을 해결한다. 이를 위해 표준에 따르는 관리자 시스템으로 사용자와 디바이스의 등록, 관리, 다양한 개발방식 연동 등 기능을 갖고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과 망분리 솔루션을 전시한다. 가상화 기술은 서로 다른 물리적인 위치에 존재하는 컴퓨터들의 리소스를 통합, 제공하는 기술이다. 개인용 컴퓨터나 기업 서버에 개별적으로 저장해 뒀던 프로그램이나 문서를 인터넷으로 접속할 수 있는 대형 컴퓨터에 저장하고 개인 PC는 물론이고 모바일 등 다양한 단말기로 웹브라우저 등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한다.
유엔진솔루션즈는 `유엔진 클라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이클립스 도구와 클라우드 IDE의 UX를 중심으로 인터넷 연결 만으로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디버깅과 프로비저닝을 할 수 있다.
이 외에 △사이냅소프트는 `사이냅HTML 컨버터` △알투웨어는 `SQL캔버스 트랜스` △우르테크는 `클라우드레이` △위세아이텍은 `위세 OLAP` `위세 비주얼` `위세 오픈` △위엠비는 융·복합·통합·모바일·영상 관제솔루션 △티맥스소프트는 `제우스` `애니링크` `티베로` △티온소프트는 모바일 푸시 메시징 솔루션 △한경아이넷은 저전력·저탄소 IT솔루션을 소개한다.
우수 솔루션과 기술 강연도 이뤄진다. 문광훈 포시에스 차장은 `모바일 리포팅에서 전자문서까지 OZ로 구현하는 스마트비즈니스`를, 박경인 디비밸리 상무는 `모바일 운영관리 플랫폼을 통한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방안`을 발표한다. 홍진영 지란지교소프트 팀장은 `모바일 스마트워크와 그린IT 실현`을, 장진영 유엔진솔루션즈 CEO는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 국산 오픈소스 PssS 플랫폼`을, 김영일 굿모닝아이텍 상무는 `망분리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