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들으면서 운동하면 효율이 오를까?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2011’ 이 보고서에 의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면 효율이 약 20% 정도가 향상된다고 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으로 인한 피로를 없앨 수 있고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Photo Image

하지만 시중에 있는 제품 중 운동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불편함을 없애주는 제품은 흔하지 않다. 걸리적 거리는 각종 케이블과 땀으로 인해 오염되기 쉬운 이어팁, 전화가 걸려올 때 듣고 있던 헤드폰을 벗어야 하는 불편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운동 중 음악 듣는 것을 포기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이런 불편함을 한꺼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 있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파이 전문 D&M코리아가 (www.denondm.co.kr) 국내에 런칭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헤드폰 시리즈 중 Exercise Freak™ (이하 액서사이즈 프릭)은 음악과 운동을 불편함 없이 동시에 즐기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헤드폰이다.

Photo Image
액서사이즈 프릭 AH-W150

SOUNDS LIKE YOU

액서사이즈 프릭에는 전문적으로 튜닝된 앰프가 내장되어 음악을 전문적으로 즐기는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운동에 활기를 불어 넣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 블루투스 3.0 무선 연결을 통하여 걸리적 거리는 케이블 없이 고품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7시간 재생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장시간 운동시에도 걱정이 없다.

Photo Image

FITS LIKE YOU

운동을 할 때는 무엇보다도 착용감이 중요하다. 에어쿠션과 유연한 넥밴드(neckband), 분절되는 인이어 설계로 격렬한 운동을 할 때도 착용감이 우수하다. 또한 운동 중에 땀으로 인해 오염되기 쉬운 이어팁에는 항균처리가 되어 있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Photo Image

MOVES LIKE YOU

운동 중 전화통화 때문에 헤드폰을 벗는다거나 마이크를 잡고 통화를 한다면 그것만큼 불편한 것이 없다. 액서사이즈 프릭에는 앞서 언급한대로 블루투스 3.0 기능이 있으며 마이크가 내장되어 선명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밤에 운동할 때에도 빛이 반사되는 넥밴드가 있어 운동하는 사람을 안전하게 도와준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스마트폰 용 앱인 ‘DENON Sport’ 를 이용하여 전화의 GPS기능을 사용하여 실외 운동 (거리, 속도 등)을 추적하고 실내 운동을 기록하여 셀프 측정 또는 친구들과 운동 성과를 공유 및 관리할 수 있다.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hoto Image
DENON Sport 애플리케이션

데논의 모든 헤드폰은 데논 공식 판매처에서 구입 가능하며 1년 간 무상 보증이 제공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데논 라이프스타일 헤드폰 마이크로사이트 (http://hp.denon.com/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