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쿤룬코리아 스마트폰 게임 `풍운삼국`

쿤룬코리아(대표 주아휘)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풍운삼국`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풍운삼국은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난세의 영웅호걸들이 펼쳐가는 모험을 그린 스마트폰용 전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역사에 등장하는 100명 이상의 실제 무장이 등장해 자신만의 전략을 펼쳐가는 재미 요소를 갖췄다. 한 손으로 간편하게 조작하면서 역동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지난 5월 애플 앱스토어를 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 말에 티스토어에 내놨다.

Photo Image
쿤룬코리아 풍운삼국 대표 이미지

풍운삼국은 세계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했다. 한국과 대만 인기 순위에서 장기간 상위권을 지키고 있으며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도 `룰더스카이` 등 인기 모바일 게임과 함께 장기간 인기를 얻었다. 쿤룬코리아는 풍운삼국의 인기 요인을 별도의 자원수집이 필요 없고 자동으로 병력이 보충되는 등 차별화된 재미 요소를 가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고객 운영 정책도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경욱 쿤룬코리아 모바일 사업 총괄 본부장은 “풍운삼국의 구글플레이 출시로 더 많은 이용자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풍운삼국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내 신규 디펜스 게임은 물론이고 다양한 장르의 스마트폰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