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패러렐즈 서밋 2012 APAC` 개최

호스팅·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패러렐즈는 지난 21~22일 싱가포르에서 `제 4회 페러렐즈 서밋(Parallels Summit) 2012 APAC`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지역의 중소기업(SMB)들을 위한 클라우드 및 호스팅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는 IDC 아시아퍼시픽의 ICT 담당 부사장인 산드라 잉(Sandra Ng) 및 `더 아이디어 북(The Idea Book)` 저자인 프레드릭 하렌(Fredrik H〃r〃n)과 같은 전문가들의 연설이 이어졌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버거 스틴(Birger Steen) 패러렐즈 CEO는 “이번 행사를 개최한 이유는 SMB을 타깃으로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아시아 지역이 크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라며“이를 지원하기 위해 패러렐즈는 APAC서밋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계속해서 클라우드와 호스팅 서비스에 관한 방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시아의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SMB 고객들은 더욱 빠르게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의 경제적이고 운영 효율적인 이점을 이해하고 있다”면서 “패러렐즈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 이 변화의 선봉에 서서 지속적으로 아태지역에 상당한 수준의 투자를 해나갈 것이며, 그에 따라 우리의 전략적 고객들이 수익성 있는 성장을 경험하도록 도울 것이다”고 덧붙였다.

산드라 잉(Sandra Ng) IDC 아태지역 ICT담당 부사장은 “서비스 공급자가 실행 가능하면서도 지속적인 SMB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클라우드 생태계를 활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패러렐즈는 2012년 중국 및 인도 시장의 SMB클라우드 시장 데이터를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패러렐즈는 APAC 지역의 클라우드 시장 연평균 성장률이 38%에 이를 것이며 2015년에는 총 시장 규모가 198억 달러에 다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패러렐즈 APAC 서밋 2012에서 아태지역 내 우수 파트너(고객)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아태지역 파트너 어워드 시상식도 개최됐다. 올해의 APAC 파트너상은 아이넷(iiNet)이 올해의 APAC 새로운 파트너상은 `CtrlS`, 혁신 우수상 `Telstra`, SMB를 위한 솔루션 우수상은 `Otsuka Corporation`이 수상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