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대표 박홍석)은 신형 로봇 청소기 `클링클링`을 다음달 9일 출시한다.
클링클링(Cling Cling)은 기존 DC모터 제품 대비 30% 강화된 강력한 흡인력을 갖춘 제품으로 미세먼지를 99.5% 이상 제거할 수 있는 효율 12등급 HEPA필터를 채택했다.
어두운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쉐도우 청소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82㎜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한다. 장애물 감지 센서와 추락 방지 센서 팬모터 과부하 방지 센서 등 모두 21개의 센서를 장착해 본체의 위치와 청소구역을 효율적으로 파악하며 룸 인디게이터를 활용해 필요한 공간만 선택적으로 청소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튬계 배터리 대신 수명이 휠씬 긴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해 로봇청소기 자체의 수명을 늘렸다.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및 산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고온에 강해 폭발 위험이 거의 없는 친환경 배터리다.
모뉴엘은 제품 출시를 맞아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옥션(www.auction.co.kr)에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가격은 29만8000원이며 300대 한정 판매한다.
모뉴엘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기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옥션에서 물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옥션포인트` 2만점을 지급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