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SAP ERP 사업 주도

KT는 전사자원관리(ERP) 분야 글로벌 1위 업체인 독일 SAP로부터 `SAP 호스팅 서비스(Hosting Service) 인증` 과 `SAP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SAP 인증은 SAP ERP 프로그램이 특정 기업 시스템에서 문제없이 운영된다는 일종의 시험 확인이다. SAP가 안정성·네트워크 성능·백업 및 재난복구 수행 등 300여개 항목을 조사, 인증 여부를 평가한다.

이제 KT BIT추진단장은 “세계 굴지 대기업이 사용중인 SAP ERP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제공 가능함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지난 2일 KT 클라우드 기반 SAP ERP 시스템을 전사 업무 수행에 적용했다.

KT네트웍스도 KT 표준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ERP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 오픈 예정이다. 중소기업용 ERP가 아닌, 엔터프라이즈급 ERP를 x86, 리눅스·오픈소스 기술 등을 통합 적용한 국내 첫 SAP 공식 인정 클라우드 기반 구축사례다.

송정희 KT 서비스혁신부문장(KT그룹 CIO·부사장)은 “KT 는 향후 국내외 컨설팅사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주요 그룹사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SAP ERP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m

KT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