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컸네” 잘 나가는 15Kg 드럼세탁기

최근 세탁기 시장은 벽에 걸 수 있는 미니세탁기가 등장하는 등 틈새시장을 노린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대우일렉 벽걸이 세탁기 미니는 공간 활용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아기옷 삶음이나 섬세, 심야 기능을 갖췄으며 3Kg 용량으로 여름철에 자주 세탁할 필요가 있는 속옷, 양말빨래에 유리해 인기를 모았다.

다만 이런 미니세탁기는 세탁할 옷이 제법 쌓이면 한 번에 처리하지 못하므로 일반적인 용도로 쓸 세탁기는 꼭 필요하다. 일반 세탁기는 제법 큰 이불까지 세탁할 수 있도록, 또한 맞벌이 부부처럼 가사에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가정에서 세탁물을 모아서 처리하기 좋도록 점점 대용량으로 가는 것이 요즘 트렌드다.

Photo Image

현재 국내 판매되는 세탁기 최대 용량은 19Kg 이며 LG전자의 경우 미국 시장에 5.1큐빅피트(약 21Kg)로 킹사이즈 침구를 세탁할 수 있는 드럼세탁기를 내놓기도 했다.

19Kg급 제품은 아직 가격이 가장 싼 것도 120만원대 이상으로 아직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15Kg 정도면 용량, 기능, 가격 면에서 만족스런 제품을 골라볼 수 있다. LG전자 FR2558MC1Z 같은 제품은 15Kg 용량에 건조, 스피드워시, 스마트진단 등 부가기능도 풍부하게 갖췄으며 가격은 79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60~80만원대 15Kg 드럼세탁기로는 대우일렉 DWD-G157WP, 삼성전자 WW-AM134CW 등이 있다.

■버즈랭킹 세탁기 TOP10 (2012년 7월)

Photo Image

※위 순위는 유통업체(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에누리, 마이마진, 다나와, 11번가) 판매·인기 순위와 전문 기자의 선별을 거쳐 나온 결과다. 가격은 2012년 7월 12일 인터넷 최저가를 기준으로 삼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