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지란지교소프트, 파수닷컴, 미라지웍스 등 참여
RSA 콘퍼런스2012 안랩 부스
세계 최대 보안 행사인 `RSA 콘퍼런스 2012`에 한국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안랩, 지란지교소프트, 파수닷컴, 미라지웍스 등 우리나라 보안기업은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RSA 콘퍼런스 2012` 행사에 개별 부스를 마련, 보안제품 수출기회를 모색한다.
이 콘퍼런스는 세계 350여 기업과 1만8000여명의 정보보안 관계자가 참석해 최신 보안기술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계약 등이 이뤄지는 정보보안 분야 최고 행사다.
올해 처음 RSA 콘퍼런스 문을 두드리는 지란지교소프트와 미라지웍스는 각각 모바일 스마트오피스 솔루션과 가상화 기반 보안솔루션을 선보인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모바일문서탐색기 `다이렉트리더(DirectReader Enterprise Edition)`를 출품한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사장은 “해외시장 진출의 최종 목표는 미국”이라며 “회사가 세계 소프트웨어(SW) 시장의 메카인 실리콘밸리 진출을 위해 첫 걸음을 떼는 중요한 기회”라고 설명했다. 오 사장은 행사기간 내 현지 시장조사와 미국지사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미라지웍스는 이번 콘퍼런스에 가상 데스크톱(VDI) 기술과 엔드포인트 보안 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회사는 콘퍼런스를 겨냥해 재택근무자용 보안 솔루션 `미라지웍스 유데스크` 서비스도 새로 개발했다. 서비스는 이 시기 국내에서도 동시 출시되며, 임대방식(ASP) 형태 서비스 및 USB 패키지 형태 SW로 공급된다. 미라지웍스는 지난 2년간 일본 시장개척 경험과 국내 고객 해외 현지법인 지원 경험을 토대로 올해 미국 등 본격적인 글로벌 보안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콘퍼런스에서 기술제휴 및 글로벌 협력 파트너도 모집한다.
역시 처음으로 RSA에 참가하는 안랩은 지능형 지속위험(APT)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Design Your Security(보안을 맞춤설계 하세요)`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안랩은 단순 제품 전시공간이었던 부스를 주제 발표, 제품 시연, 상담,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으로 꾸며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해로 4번째 RSA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파수닷컴은 최근 설립한 미국 지사를 필두로 이도큐먼트사이언시스 등 북미지역 파트너사 4곳과 함께 부스를 차려 제품 시연과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부스 규모도 예년 대비 두 배 이상 커졌다. 올해는 기업용 모바일 디지털저작관리(DRM) 솔루션인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를 비롯해 최근 지란지교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메일보안 솔루션인 `메일 캡`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