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자신에게 유해한 곤충과 곰팡이, 세균 등에 저항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을 피톤치드라고 한다. 피톤치드는 그리스어로 ‘식물의’ 라는 뜻을 가진 phyton과 ‘죽이다’라는 의미의 cide를 합친 단어다.
피톤치드는 자연적인 살균제 역할을 하며 심폐기능을 강화하거나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숲에서 삼림욕을 하면 상쾌한 느낌을 받는 것도 피톤치드의 영향이다.
아이앤비 소유 미니항균기는 이런 피톤치드 효과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피톤치드 항균기는 제법 크기가 큰 제품도 있지만 이 제품은 이름에 ‘미니’가 들어간 것처럼 알루미늄캔 1개 정도의 크기다. 개인방 책상이나 거실 한구석에 놓는 등 설치장소에 부담이 없다.
피톤치드 외에도 콩에서 추출한 아미노산 성분으로 곰팡이나 세균을 제거하는 효능을 높였다. 용액 1병 용량은 230mℓ이고 하루 8시간 정도 사용할 경우 약 2달 정도 지속된다.
제품 구조는 단순한 편으로 아래쪽엔 받침대와 항균용액 용기가 있다. 용기 뚜껑을 열고 본체를 결합하면 작동시킬 준비가 끝난다. 본체 윗면엔 공기흡입구가 있으며 공기를 항균액과 혼합해 본체 옆면 토출구로 내보낸다. 또한 무드램프 기능이 있어 밤에는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준다. 이마켓(www.emarket.co.kr)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소유 미니항균기 구입하기: http://emarket.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9
김도형 이버즈 기자 centerp@ebuzz.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9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10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