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을 빛낸 SW]씨온 `씨온`

Photo Image

 씨온(대표 안병익)의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씨온(SeeOn)’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SNS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씨온은 내 위치를 기록하고 주변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는 위치기반 커뮤니티서비스와 더불어 해당 장소의 주인을 가리는 ‘캡틴 선정’ 등 실용성과 재미의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단 씨온에 로그인하면 ‘체크인(Check-in)’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체크인 서비스는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기록해 자주 찾은 곳을 ‘캡틴 선정’할 수 있으며 다녀간 방문자 정보와 방문자가 남긴 사진과 글과 지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위치정보를 이용해 장소정보, 위치정보, 지도정보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카카오톡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캡틴 및 캡(Fun)’ 서비스는 씨온만의 독특한 재미를 주는 서비스다.

 내가 자주 가는 곳을 씨온에 접속한 횟수에 따라 캡틴 지위를 부여한다. 일정한 미션 수행하면 캡을 취득할 수 있으며 행위에 따라서도 캡이 취득된다. 친구들과 같이 씨온(체크인)하거나, 동시에 한 장소에서 50명, 250명이 ‘씨온’을 해야 얻을 수 있는 ‘저글링 캡’ 등도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씨온은 캡틴 및 캡 기능 외에도 SNS의 모든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구 맺기, 사이뷰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씨온은 구글맵을 기반으로 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이다 보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안병익 씨온 사장은 “최근 씨온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며 “100만 다운로드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강화된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함으로써 500만 1,000만 돌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씨온은 이용자의 직접 참여 유도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간성과 게임요소를 강화한 프로모션 및 씨온의 대표 기능인 ‘캡’ 기능을 강화하고 그에 따른 ‘캡’을 대거 출시하면서 재미요소를 한층 강화하는 높일 예정이다.

 

Photo Image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