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순위 사이트 ‘스타일차트’ 방문객, 상품 질 등 다양한 기준으로 인기 순위 정해
애매한 것들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최효종이 이번엔 쇼핑몰 선택에 대한 확실한 기준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애정남 최효종이 제시한 기준은 바로 ‘스타일차트’다.
쇼핑몰순위 사이트 ‘스타일차트’는 방문객, 포털사이트 조회수, 사이트 완성도, 상품 품질 등을 합산해 쇼핑몰의 순위를 정한 후 그 결과를 소비자들에게 알려준다.
지난 10월 오픈한 스타일차트는 아우라제이, 아이엠유리 등 유명한 연예인 쇼핑몰부터 이제 막 오픈한 새내기 쇼핑몰까지 다양한 쇼핑몰들의 정보를 담고 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상품 하나를 사기 위해 쇼핑몰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스타일차트는 소비자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카테고리를 세세하게 분류했다. 크게 남성의류 쇼핑몰과 여성의류 쇼핑몰로 나눴으며 원피스, 니트, 재킷, 스커트 등 품목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더불어 캐주얼, 섹시, 빈티지, 힙합 등 스타일별로도 검색이 가능해 구매자들은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쿠폰의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스타일차트는 각 쇼핑몰에서 발행하는 쿠폰을 한 데 모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차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비즈의 백희선 대표는 “스타일차트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객관적인 순위를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조만간 피팅모델 인기순위를 정하는 ‘모델차트’라는 재미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스타일차트는 애정남 최효종 프로모션과 동시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일차트 홍보글을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이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가자 전원에게 음료 하트콘을 증정하며 홍보왕으로 뽑힌 회원에게는 맥북에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일차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tyle-char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