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정보력이다. 최근 거세지는 창업열기와 함께 창업정보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 같은 수요를 반영, 10월 전국 곳곳에서 창업 박람회가 개최돼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그러나 일정한 장소에서 짧은 기간 개최되는 창업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따른다. 또 한꺼번에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박람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1:1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얻는 일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창업 박람회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졌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운영하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에서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방대한 창업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인터넷으로 그대로 옮겨 놓은 곳이다. 방대한 창업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전시부스마다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창업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지난 10월초부터는 전시정보에 대한 관람객의 신뢰를 높이고, 선의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시업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시정보나 전시내용의 허위 유무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오프라인 박람회 못지 않은 전시품질을 확보, 관람객의 만족을 높인다는 목적에서다.
이어 관람객과의 의사소통 강화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설문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도 계획 중으로, 설문조사의 내용은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의 전시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 반영된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관계자는 “이번 전수 조사를 통해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의 전시품질이 한층 향상됐다”라며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성공의 동반자로서 우수한 창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전자 많이 본 뉴스
-
1
테슬라 '뉴 모델Y'에 차세대 2170 탑재…韓 소재 수혜 기대
-
2
'안방 다 내줄 판' 韓 부품, 갤럭시S25서 줄줄이 밀렸다
-
3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4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5
美, AI 칩 수출규제 전세계로 확대…韓 면제 국가 포함
-
6
[CES 2025]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유리기판 무조건 해야…올해 말 시생산 시작”
-
7
[CES 2025]한국의 '혁신 떡잎' 가능성 보여줬다
-
8
DS단석, 'HVO PTU 생산' SAF 원료 美 수출 임박…유럽 진출 호재 기대
-
9
韓·中 로봇청소기 대전 예고
-
10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