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혁신 `스티브 잡스` 그가 남긴 최고의 명언들…

Photo Image

"잡스의 열정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든 수많은 혁신의 원천이었다."

애플의 창업주이자 세계를 움직인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사람이었던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은 전 세계인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애플이 공식 성명을 통해 밝혔듯 스티브 잡스 그의 열정은 많은 이들의 삶을 보다 윤택하고 풍요롭게 만든 수많은 혁신의 원천을 보여주고도 남았다.

스티브 잡스는 IT업계의 전설, 천재라 불렸지만 그가 남긴 것은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수많은 IT 기기와 업적만이 전부가 아니다. 스티브 잡스는 여러번의 프리젠테이션과 연설을 통해 가슴에 남을 명언들을 남기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2005년 6월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들려준 그의 연설은 최고의 명연설로 꼽힌다.

스티브 잡스는 스탠포드 대학 연설에서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나는 지금 하려고 하는 일을 할 것인가? 만약 며칠동안 그 답이 ‘NO’라고 나온다면, 나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될 것입니다. `곧 죽는다`라는 생각은, 인생에서 큰 결단을 내릴 때마다 가장 중요한 도구였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삶이 만든 최고의 발명이 `죽음`이다. 죽음은 삶을 대신하여 변화를 만듭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라며 꿈을 꾸는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따끔한 충고를 하기도 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스티브 잡스는 떠났지만 그가 남긴 명언들은 아직도 전 세계인들에게 삶에 관한 많은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가 남긴 최고의 명언들을 모아봤다.

◆자신감, 도전에 관한 명언

-우리가 이룬 것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자랑스럽습니다.

-나머지 인생을 설탕물이나 팔면서 보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꿔놓을 기회를 갖고 싶습니까?

◆혁신, 성공에 관한 명언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혁신은 연구 개발 자금을 얼마나 갖고 있느냐와 상관 없습니다. 애플이 매킨토시를 출시했을 때 IBM은 연구개발에 최소 100배 이상의 비용을 쏟고 있었습니다. 돈이 문제가 아닙니다. 어떤 인력을 갖고 있느냐, 어떤 방향으로 가느냐, 결과가 얼마나 나오느냐에 관한 문제입니다.

◆일 , 생각에 관한 명언

-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 지도 모른다.

- 내가 계속할 수 있었던 유일한 이유는 내가 하는 일을 사랑했기 때문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일을 찾으셔야 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야 하듯 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디자인, 예술에 관한 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디자인이란 겉치장이다. 인테리어 장식이다. 커튼과 소파의 소재다. 하지만 내게 디자인이란 그것들과 거리가 멀다. 디자인은 인간이 만들어낸 창조물의 본질적 영혼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겹겹이 포장하며 드러나는 것이다.

-디자인은 어떻게 보이고 느껴지냐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기능하냐의 문제입니다.


스티브 잡스 사망 특집 기사 전체보기 (http://www.etnews.com/feature/fet_white.html?serial=101)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