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공단 `제5회 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산업단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제5회 산업단지의 美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조석)은 산업단지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이미지를 제고하고 산단공의 대국민 인지도 강화를 위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07년부터 이어진 행사로 올해로 5회를 맞이한다.

 작품 주제는 산업단지와 자연, 산업단지와 사람이며 주제에 맞는 창의적인 디지털카메라 사진이면 된다. 공모자격은 산업단지와 사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출품사진 규격은 디지털사진 형식으로 1024×768 픽셀 급 이상이어야 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8일(금)일까지이며 인터넷(www.ideakicox.or.kr) 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총 3단계로 이뤄지며 2차 심사(전문가 심사) 합격자의 경우 20MB이내 출력용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백만원을, 우수상 3명에게는 상금 1백만원을 각각 지급하며, 장려상 5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작들은 각종 행사와 사진집 발간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석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산업단지 현장의 아름다움을 엮어낸 생생한 사진들과 근로자들의 땀과 열정의 순간을 국민들과 함께 느끼는 의미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