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노턴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개인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노턴 원(Norton One)’의 출시 계획을 28일 발표했다. 2012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노턴 원 서비스는 사용자가 각자의 디지털 환경에 필요한 솔루션을 직접 선택해서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가정에서도 커뮤니케이션, 작업, 쇼핑, 게임 등을 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노턴의 시장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개인사용자들이 가정에서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등 평균 4.5개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온라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날의 보안은 기본적인 수준의 보안에서 나아가 가정 내 사용하고 있는 각각의 디지털 기기가 필요로 하는 보안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노턴이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노턴 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멤버십 기반의 서비스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PC, 맥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보안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노턴 원’은 ▲하나의 멤버십으로 가정 내 모든 디지털 기기 보호 ▲여러 기기를 하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어 ▲필요한 보안 솔루션을 맞춤 선택 ▲보안 및 성능 관리 지원 ▲ 간편한 라이센스 이동 및 삭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은 새로운 차원의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니스 채핀(Janice Chaffin) 시만텍 컨수머 사업부 사장은 “노턴은 장소, 디지털 기기, 플랫폼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디지털 활동을 지원하는 ‘노턴 에브리웨어(Norton Everywhere)’ 전략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가고 있다”며, “노턴 원은 전혀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모델로, 오늘날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화된 보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