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이번에 공개할 윈도8 이렇게 생겼다...빌드번호 8100 될 듯

Photo Image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13일부터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최대 개발자 행사 빌드 윈도(Build Windows)에서 공개할 윈도8은 빌드번호 8100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은 MS 관련 웹사이트들이 일제히 `8100`대가 될 것이라는 정보가 몇 차례 입수되면서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업계에서는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게 될 태블릿에는 태블릿용 윈도8이 탑재되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업계에서는 해당 태블릿이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것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게 될 윈도8 빌드번호 8100은 시험판(베타) 이전에 개발자들에게 체험용으로 제공되는 프리베타로, 일부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에는 베타 테스터들에게 이미 제공된 `8100 버전 개발자 프리뷰` 화면갈무리 자료들이 다채롭게 돌고 있는 상황이다.

메트로 스타일 디자인, 탐색기 기술의 변화 등 윈도8에 들어갈 차세대 기술에 대해서는 MS본사 공식 개발자 블로그인 http://blogs.msdn.com/b/b8/ 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은 MS 윈도8 기반 태블릿의 샘플 영상은 http://youtu.be/p92QfWOw88I 에서 볼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