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미국시각) 아이폰5 공식 발표? 일본 전문미디어, 가을 정례 미디어 이벤트 예정설 솔솔

미디어 데이서 발표 가능성 높아

Photo Image

애플의 주요 제품 출시일을 여러 차례 예견한 바 있는 유력 일본 블로그미디어 코다와리산(Kodawarisan)이 오는 9월 8일(일본 현지시각, 미국 시각으로는 9월 7일)에 미디어 데이틀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다만 이 자리에서 차세대 아이폰, 일명 `아이폰5`을 내 놓을지는 미지수다.

자료에 따르면, 보통 애플은 가을 미디어 데이 행사를 9월 첫째 주에 늘 진행해 왔다. 2010년에는 9월 1일에, 2009년과 2008년에는 9월 9일에 진행했었다. 지난해에는 신형 아이팟터치와 아이팟 나노, 아이팟 서플이 소개됐다. 다만 이번 행사 때 아이폰5가 발표될지는 미지수다. 다만 국내외 주요 언론들이 9월 또는 10월에 아이폰5가 출시될 것이 유력한 것으로 전하고 있어, 9월 이벤트에 아이폰5를 출시 할 가능성이 있는 셈이다. 당초 전문가들은 지난 WWDC 행사에 애플이 아이폰을 내 놓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애플은 현재까지 신형 아이폰에 대해 정보를 일체 공개하지 않고 있다.

코다와리산 웹사이트는 많은 웹사이트들이 참조하는 애플 정보의 원조다. 애플 맥미니 출시 등 각종 출시 일정을 맞추며 애플 내부 정보에 강한 모습을 보여 왔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