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USB 오디오 기기용 새 반도체 CX2077x-CX3102x 발표..."주요 기능 하나로 통합"

Photo Image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하는 커넥선트 시스템즈는 15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CX2077x 및 CX3102x 칩 제품군을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CX2077x는 온-칩 DSP, 3색 LED 펄스 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 PWM), 그리고 LED 드라이버 기능을 하나의 칩으로 통합한 업계 최초의 USB 오디오용 반도체이다. CX2077x와 CX3102x는 커넥선트의 임베디드 오디오 솔루션에 포함되는 것으로, 헤드셋, 헤드폰, 마이크, 도킹 스테이션 및 스피커 등을 포함하는 USB 오디오 주변기기를 위해 특별히 고안됐다.

오디오 디자이너들이 사용자 친화적인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이 새로운 제품군은 3색 RGB 펄스 폭 변조 LED 드라이버와 컨트롤러가 내부에 탑재되어 있다. 각각의 LED 아웃풋은 밝기 및 조광 컨트롤을 위한 자신만의 8-비트 해상도 PWM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 3색 PWM LED 드라이버를 이용해 켜짐/꺼짐 상태, 파워 대기 모드 및 기타 다른 상태를 나타내주는 시각적으로 매력이 있고 에너지 효율이 좋은 LED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들을 설계 할 수 있다.

또한 두 종의 제품군 모두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커넥선트의 온-칩 DSP를 가지고 있는데, 이 DSP는 일련의 고유한 음성처리 알고리즘과 오디오 후처리 효과를 구동해서 사운드 질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고, CPU의 처리능력을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새 제품군은 키패드, 문자 LCD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그리고 듀얼 오디오 종단점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CX2077x가 제공하는 향상된 DSP 기능의 핵심에는 수퍼 와이드밴드 잡음 제거 (Super Wideband noise reduction), 서브 밴드 어쿠스틱 에코 제거 (sub-band acoustic echo cancellation), 동작 범위 컨트롤 (dynamic range control), 3D 사운드 효과, 그리고 마이크 자동 게인 (gain) 컨트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