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심장’ 프러포즈 선물 1위…반지ㆍ목걸이 말고 무엇?

Photo Image
본래 머리카락은 여성의 정조를, 남성에겐 지조를 상징한다. 따라서 소중한 머리카락을 다듬는 빗은 예사롭지 않은 선물로 여겨질 수밖에 없었다.

결혼을 향한 마지막 관문 프러포즈. 프러포즈는 청혼 외에도 배우자에게 선물하는 일생에 단 한 번 뿐인 이벤트라는 의미도 있다.

프러포즈 선물로는 단연 반지나 목걸이 등 귀금속 장신구가 인기다. 일부는 둘 만의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물을 하기도 하지만, 귀금속 장신구만큼 환영받지 못한다. 따라서 부실한 프러포즈로 배우자에게 평생 원망을 듣기 전에 선물을 잘 골라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순은(銀) 빗은 주는 사람의 정성과 받는 이의 만족감이 가장 높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빗이 프러포즈 선물인데는 이유가 있다. 머리카락과 사랑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연관관계가 크다.

덴마크에는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카락 하나가 소 네 마리 당기는 힘보다 더 강하다’라는 속담이 있다. 우리의 결혼 풍습 중에도 청혼 때 남자 집에서는 사주함에 빗을 넣어 보내는데 이는 신붓감이 빗을 받으면 결혼을 승낙한다는 허혼의 의미가 있다고 한다. 여자가 받은 그 빗으로 머리를 정갈하게 빗고 신랑을 기다린다는 뜻이 담겨져 있는 것.

이처럼 빗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하나의 매개체로 여겨져 왔다. 본래 머리카락은 여성의 정조를, 남성에겐 지조를 상징하는 것으로 이 때문에 소중한 머리카락을 다듬는 빗은 예사롭지 않은 선물로 여겨질 수밖에 없었다.

예로부터 중매쟁이가 얻어 온 규수감의 머리카락 굵기와 빛깔은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척도로 쓰였으며 처녀 총각이 눈이 맞으면 처녀가 머리카락 세 올을 뽑아 주었는데 이 역시 사랑의 표현이었다. 또한 여인이 곱게 머리를 빗질해 단장하는 까닭은 님이 있기 때문이다.

‘스완빗’은 프러포즈 선물로 꽤나 인기있는 아이템이다. 그냥 단순한 빗이 아니다. 선물로서도 인기있지만 탈모예방 두피마사지를 할 수 있는 기능성까지 있는 제품이어서 실속있다. 제품 완성도가 높아 해외 유명백화점에서도 러브콜이 들어오는 명품이다. 주문제작하면 이니셜이나 문구를 새겨준다.

프러포즈,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빛내 줄 선물로 빗을 선물하는 것을 어떨까? 받는 이에게 빗의 의미와 빗 선물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면 그 의미는 더욱 새롭고 빛날 것이다.

▶얼리어답터 신상품 최저가 쇼핑몰 바로가기=SHOOP(www.shoop.co.kr)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 기자 artjuc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