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영화 모바일웹 오픈

Photo Image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최신 영화, 영화배우, 박스오피스 등의 영화 정보와 위치 기반 극장검색을 제공하는 ‘영화 모바일웹(m.movie.daum.net)’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영화 모바일웹은 △각종 영화순위를 알 수 있는 ‘랭킹’ △현재 상영 및 개봉예정 영화를 볼 수 있는 ‘상영정보’ △영화별·극장별·날짜별로 확인 가능한 ‘극장시간표’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 중심으로 가까운 상영관 및 상영영화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의 실시간 예매순위, 박스오피스 순위를 비롯해 네티즌 평점, 점유율까지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예매순·개봉순으로 정렬해서 보거나 영화별·극장별·날짜별로 극장시간표를 보여줘 편리하다.

 최문희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영화보러 갈 때 다음 영화 모바일웹을 통해 미리 최신 영화정보를 확인하고 주변 극장의 상영시간표 등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이용자의 니즈 및 디바이스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