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인기가 오르면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는 ‘실시간 검색’도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키워드 검색 한 번에 트위터, C로그 및 미투데이, 요즘 등 다양한 마이크로블로그의 소식은 물론이고 네이트 뉴스의 댓글까지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검색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시맨틱 통합검색 적용과 함께 오픈됐다. 지속적으로 검색 대상을 확대해 지난 1월에는 다음의 ‘요즘’까지 포함, 국내외 SNS의 모든 내용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가령 ‘현빈’을 검색할 경우 현재 각종 SNS 및 뉴스 댓글을 통해 네티즌이 현빈에 대해 나누고 있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사용자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좌측에 보이는 검색 결과 카테고리에서 ‘실시간 검색’을 선택하거나 ‘인물’ 탭을 선택해 실시간 검색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검색 결과 창에는 시간 흐름에 따라 업데이트된 SNS 및 댓글 내용이 자동으로 추가돼 키워드와 관련된 네티즌의 이슈 및 여론 흐름도 알아보기 쉽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이 트위터나 자사의 SNS에 오른 내용을 중점으로 보여주는 것과 달리 네이트 실시간 검색에서는 국내외 SNS에 오른 모든 내용과 뉴스 댓글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트 실시간 검색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다. 무선 네이트(m.nate.com)에 접속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선에서와 동일한 결과가 제공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
권건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