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드로이드OS(운영체제)인 진저브레드(2.3버전)를 탑재한 구글의 레퍼런스(표준)폰 `넥서스S`가 이르면 이달 말 국내에 출시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전파인증을 받은 넥서스S가 이달부터 SK텔레콤의 망 연동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이다.
망 연동 테스트는 단말기가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망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시험으로 이동통신사가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직전 마지막으로 실시하는 점검이다.
따라서 이르면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 국내에서 넥서스S를 SK텔레콤을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넥서스S는 구글의 두 번째 레퍼런스폰으로 글로벌 1000만대를 판매한 삼성전자의 갤럭시S 기술력에 최신 안드로이드OS 진저브레드가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폰이다.
꺼진 상태에서 부팅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6초로 이전 프로요(2.2버전) 대비 2배 정도 빨라졌으며 고화질 통영상 로딩 시간도 약 1초로 개선됐다. 화면 전환이나 3D게임 구동에서도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넥서스S는 4인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갤럭시S와 같지만 화면 전면부를 곡면으로 가공한 `커브드 글라스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구현했다. 또 근거리 무선통신이 가능해 전자결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매일경제 김명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 많이 본 뉴스
-
1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아이폰17 에어' 어떻길래?… “잘 안 팔릴 것”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8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9
[뉴스의 눈]삼성 위기론 속 법정서 심경 밝힌 이재용 회장
-
10
배달 치킨 가격 또 오른다…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 논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