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급 성능의 게임 컨트롤이 모바일에서도 가능?

Photo Image

오코스모스[http://www.ocosmos.co.kr/]의 미니태블릿PC OCS1에 탑재된 오모스 인터페이스는 모바일 환경에서 매우 우수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준다.

오모스 인터페이스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대체하여 기존의 멀티터치로는 소화해낼 수 없었던 PC게임을 PC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하는 수준으로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멀티터치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리얼모션 컨트롤과 멀티태스킹 컨트롤이 가능하다.

오코스모스 관계자는 “5인치 미니 태블릿PC OCS1은 2011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며, “OCS1에서 실행 가능한 PC게임들과 스마트폰에서 터치인터페이스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들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높은 수준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면 OCS1을 실행시켜 윈도우7 OS에서 GUI로 컨트롤하다가 인기 온라인 PC게임인 퀘이크3를 실행시킨다. 그 다음 좌우에 달린 오모스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자유 자재로 한다. 모바일 기기에서 PC게임이 빠르게 구동된다는 것도 놀랍지만, 터치로는 할 수 없는 컨트롤을 보여준다. 멀티터치처럼 자판이 화면을 가리지도 않고, 매우 정확하고 스피드 하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aNahK5WT4Pg)에서 OCS1의 컨트롤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