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무료압축 프로그램 V3 Zip 2.0 공개

Photo Image
안철수연구소 압축프로그램 `V3 Zip` 사용화면.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지난해 출시한 압축 프로그램인 ‘V3 Zip’의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새로운 버전인 ‘V3 Zip 2.0’을 24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최신 64비트 OS(운영체제)를 비롯해 서버용과 영문 등 각종 OS를 지원해 사용 플랫폼을 확대했다. 또한 최신 멀티코어 환경에 최적화한 설계로 여타 프로그램 대비 평균 약 10% 빠른 압축 및 해제 속도를 제공하고 친근한 윈도우형 인터페이스 화면과 단축키를 지원해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V3 Zip 2.0’은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유료로 라이선스 계약 후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V3 Zip 2.0’은 성능에서 사용자 편의성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요구에 맞춰 대폭 개선됐으며, 앞으로도 사용자 참여에 기반해 지속적으로 V3 Zip에 대한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V3 Zip 2.0의 출시를 기념해 12월 1일부터 2011년 3월 31일까지 안랩몰에서 ‘V3 인터넷 시큐리티 8.0’ 및 ‘윈도우 서버용 V3 넷’을 구매하는 기업에 V3 Zip 1년 사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