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5일 소셜 네트워킹 기능을 대폭 강화한 메신저와 핫메일 등 윈도 라이브 서비스의 새 버전 `윈도 라이브 2011`을 출시했다.
윈도 라이브 201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 SNS의 관문인 소셜 허브(Social Hub)를 지향한다.
윈도 라이브 서비스는 MS 메신저(www.msn.co.kr)의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윈도 라이브의 대표 서비스인 윈도 라이브 메신저는 이번 새 버전을 통해 대화 상대만을 보여주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사용자의 SNS 업데이트 상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소셜 뷰` 기능을 추가했다.
이전 버전의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 로그인하면 친구 목록(버디 리스트)만 보였으나 이번 윈도 라이브 2011 메신저에서는 우측 상단 소셜뷰 모드를 클릭하면 미니홈피처럼 넓은 직사각형 모양의 소셜뷰 화면이 메인으로 노출되고 친구 목록은 우측 한 켠으로 밀려난다. 확인할 수 있는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유튜브, 플리커 등의 글로벌 서비스는 물론,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세이클럽 등의 국내 서비스들까지 포함되어 있다.
모든 기능은 윈도 라이브 메신저 앱을 통해 아이폰 등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지난 7월에 메신저에 앞서 업그레이드된 핫메일에도 소셜 뷰 기능이 추가됐다. 메신저에 연결된 모든 SNS들이 핫메일에도 연결되며, 사용자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핫메일 메인 페이지에서 SNS 업데이트 상황을 파악하고 댓글을 입력할 수 있다. 새로운 핫메일은 무료 웹 오피스인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와 바로 연동되며 25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무료 웹하드 서비스 `스카이 드라이브(SkyDrive)`와 함께 사용자에게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스 웹 앱스`는 PC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웹상에서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4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7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8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9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