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오경수)는 법률 · 지재권 · 노무 · 회계 등 전문가가 집필한 `SW기업의 네비게이션! 분야별 전문가의 스마트 리포트`를 발간했다.
SW협회는 지난해 SW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SW산업 지원 전문가 그룹`을 발족했으며 1주년을 기념해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기획하고, 전문가가 집필해 책을 발간했다.
책은 법률, 노무, 지재권, 회계 각 분야별로 SW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의 조언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법률 분야에서는 산업계에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SW개발계약서에 대해 법률적인 해석과 더불어 가이드를 제시했다. 회계 분야에서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해외진출 방법에 따른 제반 문제와 주요 조세 혜택 등에 대한 내용을 주요 골자로 다루고 있다.
지식재산권 분야에서는 소프트웨어 특허 출원 및 사례분석을, 노무 분야에서는 소프트웨어사업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근로시간유연화 방안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이 외에도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협회 뉴스레터를 통해 기고된 전문가 칼럼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본문에서 다뤄지지 않은 다양한 주제를 통해 SW사업 영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