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대표 최연준)는 최근 지역케이블방송(SO)에 DB보안 솔루션 `페트라(PETRA)`를 다수 납품하며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월 초 10여개의 SO 전산담당자들이 모여 3~4개 DB보안 제품을 두고 평가회를 열었다. 이 자리를 통해 여러 DB보안 제품 중 신시웨이의 DB보안 솔루션 `페트라`가 SO 전산담당자들에게 가장 우수한 DB보안제품으로 선정됐다.
남인천방송 전산담당 박상선 과장은 “신시웨이는 SO가 중시하고 있는 빌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협업 의지도 높았다”며 “더불어 단일 솔루션으로 DB접근제어와 암호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 또한 만족스럽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신시웨이 SO 담당 김영수 영업대표는 “SO 고객의 빌링 시스템 이해를 위해 무상으로 라이선스를 지원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현재는 대구지역 CS푸른방송 납품 중에 있으며 곧 동서디지틀방송, 제주방송 등에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시웨이는 올 1월 평가회 이후 남인천방송, 나라방송, 서경방송, 울산방송, CMB 한강방송, CS 푸른방송 등 다수의 SO에 DB보안 솔루션을 제공한 상태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