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즈 X’서 QL 서버 암호화 통신 지원

정보보호전문업체인 에스티지시큐리티(대표 도익상)는 자사 데이터베이스 감사·통제 솔루션인 ‘토파즈(ToFAZ) X Ver1.0’의 기능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05·2008 암호화 통신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스티지시큐리티의 DB 접근제어 및 감사 시스템인 ‘토파즈(ToFAZ) X’는 하드웨어 일체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자체 엔진과 웨이브 큐(Wave Queue) 알고리듬을 적용한 메모리 DB의 사용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 지난 2009년 8월 CC인증(EAL4)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규정을 만족하도록 구현되어 있다.

특히 타 제품의 경우 SQL 서버 2005·2008 인증 과정에 대한 처리가 어려워 DB 서버에 별도의 에이전트를 설치하는 제품이 대부분인 반면 토파즈 X는 네트워크 상에서 완벽한 암·복호화를 지원, 신속하고 유연한 구성이 가능해졌다.

에스티지시큐리티 한대성 연구소장은 “실 환경의 SQL 서버 2005·2008 에서도 완벽한 검증을 마쳤다”라며 “‘토파즈 X’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핵심 정보 자원인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들의 접근을 통제하고, 사후 감사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솔루션”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