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005/100510111003_73872396_b.jpg)
하나아이앤에스(대표 조봉한)는 ‘연락처 그룹 마스터’ ‘금융용어사전’ 등 애플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무료로 출시된 연락처 그룹 마스터는 연락처 그룹 관리를 지원한다. 멀티그룹 설정, 그룹간 이동, 초성검색 기능 등을 제공하며 자주 사용하는 SMS 문구를 이모티콘 형태로 작성·보관·전송할 수 있다.
금융용어사전은 하나금융경영연구소와 공동 기획·개발한 것으로 금융·경제용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하나금융용어 1000’에 수록된 콘텐츠 정보를 고스란히 스마트폰에 담았다. 금융용어사전은 이달 중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공급될 예정이다.
하나아이앤에스는 2월부터 사내 스마트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여 비즈니스용 스마트폰 앱을 개발했다. 회사는 향후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과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위한 앱도 개발할 계획이다.
조봉한 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제안으로 이뤄진 스마트폰 TF를 통해 앱을 개발 중”이라며 “회사 차원에서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에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