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테라데이타(대표 윤문석)는 성능이 2배 향상된 ‘테라데이타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 2580·사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300Gb 및 450Gb 드라이브에 1TB 드라이브를 추가해 데이터 확장성을 2배 향상시켰으며, 고객의 분석적 요구사항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를 2TB에서 500TB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테라데이타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 2580은 인텔리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확장성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갖춘 고성능 분석 엔진을 제공한다. 하이퍼쓰레딩(hyperthreading)과 메모리양이 3배 늘어난 ‘인텔 제온 네할렘 프로세서’를 탑재한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13을 기반으로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 제품은 도입 후 몇 시간 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계되었다는 점도 특징이다. 테라데이타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2단계의 추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도입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테라데이타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 2580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데, 이 프로세서는 발생열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특허 받은 캐비닛에 장착되며, 데이터 센터 냉각 비용을 감소한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9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