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전자세금계산서-주요 기업:노틸러스효성

Photo Image

 노틸러스효성(대표 류필구 www.nautilus.hyosung.co.kr)은 종합 금융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스마일EDI(www.smileedi.com)’를 지난 2002년부터 운용해오고 있다.

 스마일EDI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에 따른 국세청 전송을 위한 표준인증기술 1호를 획득한 서비스다. 옛 한국IT렌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ASP서비스 평가에서 지난 2006년 상·하반기, 2007년 상반기에 3회 연속 우수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마일EDI는 이 평가에서 안정성, 신뢰성, 기능성, 편의성 등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이용기업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는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전 항목에 걸쳐 ‘매우 만족’을 받았다.

 노틸러스효성은 스마일EDI를 제조, 서비스, 출판, 유통, 식음료, 건설 등 다양한 분야 기업에 서비스하고 있다. 회사는 스마일EDI를 통해 전자계약, 전자발주가 이뤄지면 자동으로 거래명세서 작성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EDI는 기본 기능 외에도 ERP 연동, 거래내용 조회, 채널서비스, 고객 협업 지원 기능 등을 갖췄다. 이에 따라 기업 고객은 제반 업무를 대폭 간소화해 효율성을 높이고, 회계관리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노틸러스효성은 2010년부터 시행하는 법인사업자 대상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회사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저렴한 비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