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DRM 분야에서 드물게 자체 개발한 암호모듈로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초부터 국가정보원이 확대 시행하고 있는 ‘암호기능 구현 정보보호제품 대상 상용 암호모듈 검증 정책’에 따라, 국가ㆍ공공기관에 공급되는 모든 정보보호제품은 국정원에서 검증한 암호모듈 탑재가 의무화됐다.
파수닷컴은 자체 암호모듈인 ‘파수 크립토 V1.0(Fasoo Crypto V1.0)’를 개발하고 올해 4월 첫 검증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 9일 국정원 검증필을 획득했다.
파수닷컴 CTO를 맡고 있는 안혜연 부사장은 “국정원 검증필 획득은 DRM 분야에서는 처음 달성된 사례”라며 “대부분 DRM 업체들이 타사 검증필 암호모듈을 구매하여 탑재하는 데 반해, 파수닷컴은 자사 DRM 솔루션에 최적화되게 개발한 암호모듈로 검증필을 획득해 자사 제품에 탑재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파수닷컴은 이번 국정원 검증필 획득을 통해 장기적인 관리 및 안정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공공 문서보안 시장 선점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단독MS, 공공 SaaS 시장 첫 노크...외산 SW 국내 확산 신호탄될까
-
2
구글 '제미나이', 애플 인텔리전스 두뇌로 낙점...알파벳 시총 4조달러 터치
-
3
독자 AI 모델 6종, 허깅페이스 '트렌드 모델' 선정…5만 다운로드 돌파
-
4
AWS, MSP 인센티브 신설…메가존·베스핀·LG·SK 등 수혜
-
5
딥시크 쇼크 1년, 오픈소스·소버린 AI 시대 가속
-
6
GDP 1% 쏟아야 하는 소버린 AI…데이터센터 투자 가속화
-
7
노타·라이너·마키나락스 등 '2026 이머징 AI+X 톱100' 발표
-
8
국방 AX 주도권 잡아라…민간 협력조직 잇달아 등장
-
9
국방 AX 확산 이끌 '데이터안심구역', 5대 거점에 구축한다
-
10
“신기술 사업대가 가이드라인 시급”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