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인탑스(대표 김형태 www.gjintops.com)는 생활가전 뿐만 아니라 차세대 광반도체인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분야에 진출하는 등 호남지역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휴대폰 사출 분야 국내 1위인 인탑스의 계열사인 이 회사는 지난 1992년 설립 이후 생활가전부품 제조에 주력해 왔으며 지난 2007년부터 LED 연구소를 설립해 LED 조명 응용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생활가전부품 분야에서는 사출공정의 무인자동화 시스템과 제품별 최적의 조립방식을 적용,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LED 조명은 진출한 지 1년여 만에 10여건의 LED 메탈 패키지 및 LED 조명 기술 관련 특허 및 상표출원을 하는 등 탄탄한 기술력으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해 출시한 탁상용 스탠드 ‘탑 라이트(TOP LIGHT)’는 LED를 이용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무용, 침실용, 촬영용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LED첨단 광학렌즈를 사용해 빛에 의한 잠깨기 및 잠들기 기능이 가능하며 생체리듬 활성화를 위한 무드등 효과, 공기청정 효과인 음이온 기능으로 친환경·에너지 절약이라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또한 기존 일반적인 스탠드디자인을 탈피해 활동적이며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재질로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백열전구 대체용 LED벌브등은 고휘도 메탈 패키지 발광다이오드를 채택, 다양한 색온도 조절 및 자연스러운 색채 표현이 가능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게 특징이다. 광주인탑스는 조만간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에 LED 연구소 및 생산라인을 확충해 LED 조명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kr
(사진설명 : 광주인탑스가 개발해 출시한 LED 스탠드 조명 탑 라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