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원장 금동화)과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은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녹색기술 R&D 실천전략을 모색하는 ‘녹색성장 실천전략 보고회’를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문길주 KIST 부원장이 ‘KIST의 녹색기술 R&D 현황과 미래 비전’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각계 전문가들이 분야별 내용을 소개한다. 산업계에서는 박윤식 두산중공업 전무와 김종영 전력연구원장, 언론계에서는 곽재원 중앙경제연구원장, 정부에서는 이상목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정책실장이 각각 발표한다. 이어 바텔코리아의 랜디스 캔버그 박사가 미국 국립연구소 운영현황과 한미 출연연 간의 연구협력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KIST는 KIST 녹색기술의 발전과정과 구체적 녹색기술 사례 홍보를 위해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할 4대 녹색기술 연구과제를 소개하는 ‘오래된 미래’ 전시회를 함께 연다.
정두언 의원은 “녹색성장이 색깔만 녹색이 아니냐는 비판이 고개를 들고 있는 현실에서, 녹색성장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전략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금동화 KIST 원장은 “녹색기술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서는 물론이고 향후 에너지 안보 차원에서도 효과적인 투자와 R&D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며 “기후·에너지·환경 문제를 해결하면서 미래 세대의 먹거리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고, 에너지 자원이 없는 우리에게는 오히려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2
美서 자신 얻은 네오이뮨텍…내년 급성 방사선 증후군 상용화 '속도'
-
3
이세돌, UNIST 특임교수로 임용…AI와 바둑 융합 연구
-
4
제약바이오 신규 1·2조 클럽 속속 등장…수익성 확대 '숙제'
-
5
한미그룹, 국내 경영권 분쟁 일단락…성장동력 中은 장남 손에
-
6
과기정통부, 한미 과학기술 협력 강화 위한 보스턴 방문
-
7
KAIST, 2025년도 학위수여식 개최…3144명 학위 수여
-
8
비귀금속 촉매로 성능↑…'81.9%' 암모니아 분해
-
9
의사수급추계위, 자문·심의 vs 최종 의사결정…역할 논쟁 팽팽
-
10
거대 혁신 가져올 양자 스타트업 플랫폼 육성, KIST가 앞장선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