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술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분야가 안전이다.
더뉴 S클래스에는 기존의 프리세이프(PRE SAFE)에서 한 단계 진보된 안전 개념인 ‘프로 세이프(PRO SAFE)’가 적용된 차량이다.
수동적 안전성과 능동적 안전성을 하나로 통합한 프로 세이프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더욱 진보된 안전 철학을 집약한 것으로 풀이된다.
프로 세이프를 구성하는 핵심요소는 우선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안전 주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 안전장치다. 운전자의 집중력을 높이는 컨트롤과 디스플레이 시스템,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인 ESP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 주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임박한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해 경고하며 필요한 때에는 시스템이 스스로 예방조치를 해 탑승자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보조 시스템도 독보적이다. 이 기능은 사고 위험 시 선루프를 닫아주고, 탑승자 좌석 위치를 에어백이 팽창하기 가장 좋은 상태로 맞춰주는 기능을 포함한다.
2차 사고 위험성을 낮추는 보호 기능도 장착하고 있다. 심각한 충돌 후에는 자동으로 엔진을 차단하고, 도어의 자동 잠금 풀림 기능 및 사고 차량을 쉽게 발견하도록 하는 사고 시 자동 위험경고 기능이 작동한다. 사고 후 탑승자 구조를 위해 쉽게 절단되는 B 필러 구조는 사고 피해자의 빠른 구조를 돕는다.
치명적인 사고에도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치밀하게 설계된 벤츠만의 안전기술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S500에 장착된 나이트 뷰 어시스트는 지각적인 안전 시스템으로 적외선 메인 빔 헤드램프로 주변과 물체의 야간 식별능력을 높여준다. 눈으로 식별되지 않는 정밀한 적외선 라이트를 사용해 메인 빔 영역에 최적의 조명을 제공하는 한편 적외선 카메라로 포착한 이미지를 계기반에 표시해준다.
커맨드 시스템 역시 S클래스에 장착된 혁신적 장치로 손꼽힌다. 중앙 컨트롤 장치는 트랜스미션 터널에 장착된 커맨드 컨트롤러로 커맨드 시스템의 주 메뉴와 하위 메뉴를 선택, 작동할 수 있다.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라디오, DMB, CD·DVD 등을 컨벤셔널 스위치나 커맨드 시스템을 이용해 작동시킬 수도 있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렉트 컨트롤 스위치는 운전자가 아래를 바라보는 일 없이 편안하게 작동시킬 수 있도록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많이 본 뉴스
-
1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2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3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4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5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6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