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0905/090525053723_1939547905_b.jpg)
아이리버(대표 김군호)의 MP4 플레이어 ‘B30’은 사용자의 오감 만족을 지향하는 제품이다.
B30은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G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으로 콘텐츠 순서를 바꾸거나 이미지 방향을 전환하는 등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제품을 가로로 눕히게 되면 음악 재생 시 앨범 목록으로 화면이 전환되고, 비디오나 사진 메뉴에서는 바로 실행화면으로 전환돼 별도 메뉴 조작 없이 파일을 감상할 수 있다.
음악을 듣는 동안에 B30을 흔들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거나 메모리에 저장돼 있는 음악을 무작위로 선정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셔플 재생이 가능하다. 또 B30에 내장돼 있는 플래시 게임도 G센서를 이용해 흔들고 터치하는 동작으로 즐길 수 있다.
탁월한 음장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B30은 ‘SRS CS 헤드폰’ 음장을 적용해 MP4에서도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 기술은 특히 오디오 환경에서뿐만 아니라 비디오 환경에서도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어 동영상을 감상할 때 마치 입체음이 살아있는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다.
DMB에 녹화 기능이 탑재돼 있어 원하는 프로그램 반복 시청이 가능하다. 또 한 번 충전으로 6시간 재생이 가능해 인터넷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휴대형 학습기기로도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