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ED TV 러시아 ‘올해의 제품’ 선정

Photo Image

삼성전자(대표 이윤우)는 LED TV 7000시리즈가 러시아 ‘Product of The Year 2009 Award(올해의 제품 상)’의 오디오·비디오 제품군에서 ‘Best Innovation(최고 혁신)’과 ‘최고의 평판TV(FPTV)(PDP 제외, 43인치 이상)’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러시아 최고의 제품임을 인증하는 ‘Product of The Year 2009 Award’는 2004년부터 러시아 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인 HDI Show와 Mobile & Digital Show 기간에 전자기기 전문잡지의 에디터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직접 후보 제품들을 테스트해서 최고 제품을 선정해왔다.

이번 러시아 ‘올해의 혁신상’의 최고혁신상은 업계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신뢰를 주는 상으로, 삼성 LED TV의 우수성을 한 번 더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또 독일에서도 삼성 LED TV(6000/7000)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소재, 우수한 가공 기술을 인정받아 `iF Material Award`를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iF material award’는 올해 5회째를 맞는 소재 관련 공모전으로 신소재 및 소재 활용 방법 발굴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하며 선정작은 매년 4월 열리는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박람회인 `Hannover Fair`의 Material Trend Show에 별도 전시된다.

한편, 삼성 LED TV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시회인 CES 2009에서 6000/7000/8000시리즈 전 모델이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6000시리즈가 에코 디자인상(Eco Design Award)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