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GPS 기술강화위해 SiRF 조건부 인수

CSR은 GPS 기술 시장 강화를 위해 GPS 솔루션 제공업체인 SiRF(NASDAQ: SIRF)사의 CSR 조건부 인수를 합의했다고 밝혔다.

SiRF사는 GPS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서 매우 강력한 GPS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양사의 결합된 GPS 솔루션은 CSR의 기존 GPS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더욱 강력한 혁신적인 칩셋 솔루션으로 강화하며,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GPS 탑재 모바일 기기 시장 내 CSR의 리더십을 크게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CSR은 밝혔다. CSR은 2008년 모바일폰 시장의 GPS 탑재율이 약 20% 가량으로 확대되었으며, 오는 2012년에는 약 2 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SR의 GPS 솔루션은 이미 세계적인 주요 고객사들에 의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SiRF의 기술과 결합하면서 CSR 커넥티비티 센터(Connectivity Centre)의 두 핵심 분야라고 할 수 있는 GPS와 블루투스 기술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조건부 인수를 통해 GPS 및 블루투스 시장의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함께 보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CSR의 커넥티비티 센터 전략은 블루투스 기술의 높은 탑재율을 기반으로, 블루투스에 추가적인 부가가치 기술들을 서브시스템에 통합한다. CSR의 이러한 선구적인 기술과 스마트 인티그레션(Smart Integration)은 각각 다른 기술들이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무선 기술들 사이의 공존성을 높임으로써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SiRF의 GPS 기술들은 이러한 CSR의 커넥티비티 센터 전략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양사의 합병 절차는 2009년 2사분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