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능로봇연구소(소장 염영일)가 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캠프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단기 체험 강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치부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대상으로 하는 ‘엄마와 함께 떠나는 로봇여행’ 2회(20·27일),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일일 로봇 캠프’ 4회(17·19·24·26일)로 구분해 개최된다.
‘엄마와 함께 떠나는 로봇여행’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가해 퍼즐로봇 조립, 빨대 로봇 손 만들기 등을 체험하며, ‘일일 로봇 캠프’는 프로그래밍 로봇과 회로형 로봇 제작(라인트레이서) 수업으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직접 로봇을 제작하고 움직여 볼 수 있는 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로봇의 원리와 함께 창의성과 탐구심을 길러 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매회 16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교구·간식 포함)는 가족당 5만원(엄마와 함께 떠나는 로봇여행), 7만원(일일로봇캠프)이다.
행사 프로그램 및 참가 접수 관련 사항은 포항지능로봇연구소 로보라이프뮤지엄 홈페이지(www.robolif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4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5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8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