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선물] 디지털카메라-구매 요령

 환영받는 졸업입학 선물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카메라를 잘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디지털카메라 완벽 구매 가이드를 제시한다.

 우선 용도에 맞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항상 들고 다니며 일상생활을 담을 거라면 콤팩트 디지털카메라가 적합하다. 무게도 가벼운데다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여러 기능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에 취미를 갖고 전문적인 기능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가 좋다. 자동은 물론이고 수동기능까지 갖춘데다 콤팩트 디지털카메라보다 화질까지 좋다. 빠른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DSLR 카메라가 제격이다.

 용도에 따라 카메라의 종류를 골랐다면 구입 예산을 생각하자. 콤팩트 디지털카메라나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는 총예산의 20%는 액세서리를 위한 금액으로 남겨두고 나머지 80% 금액으로 카메라를 구입하자. 사진을 저장하는 메모리카드나 멀티카드리더, 전용 케이스나 가방에 추가 배터리까지 구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DSLR 카메라의 구입을 염두한다면 교환형 렌즈와 플래시, 가방과 메모리카드 등 액세서리에 대한 예산도 생각해야 한다.

 다음은 정품에 대한 확인이다. 수입제품은 정식 수입사가 수입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비공식 수입제품의 경우 AS 불가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공식 수입품은 대부분 박스가 한글화되고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다. 또 제품이 새 제품인지 한 번 이상 사용했던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전자제품의 특성상 제품을 개봉하면 반품이 안 되기는 하지만 처음 박스를 열 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카메라는 처음 전원을 켜면 반드시 카메라의 날짜를 세팅하는 화면이 나온다. 박스를 개봉할 때 비닐의 상태와 함께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카메라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는 방법과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오프라인에서 디지털카메라를 판매하는 곳은 브랜드 직영 대리점과 용산 등 판매점 밀집지역, 그리고 테크노마트나 하이마트, 픽스딕스 등 전자제품 전문매장 등이 있다.

 브랜드 직영 대리점과 전자제품 전문매장은 가격과 제품은 믿고 살 수 있지만 가격은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진열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살 수 있는 것은 장점이다.

 온라인에서의 카메라 구입은 저렴한 가격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 살 수 있다는 점이다. 반면에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