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2009년 교육 포탈 사업 강화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www.openbase.co.kr)는 교육포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밀튼에듀에 총 5억원 규모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밀튼에듀는 12년 전통의 어학원인 원더랜드 송파를 직영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원더랜드 온라인 프로그램인 밀튼키즈를 개발, 전국 90여 개 원더랜드를 대상으로 초등 영어 컨텐츠 및 이러닝(e-learning)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오픈베이스는 올해 초부터 밀튼에듀의 이러닝 ASP 사업을 수행해오면서 밀튼에듀 측으로부터 기술력 및 사업역량을 인정받아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오픈베이스와 밀튼에듀는 초등 영어 컨텐츠 및 이러닝을 확대·개발하여,

원더랜드 전체에 적용할 뿐 아니라, 타 학원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기대되는 초등영어 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교육포탈을 구축하고 유관 사업들을 조기에 발굴∙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는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오픈베이스 송규헌 대표이사는 “당사는 2010년을 대비한 신성장 솔루션을 꾸준히 준비해왔으며, 이 중 하나로 교육 포탈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양사는 성공적인 협력을 위한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2010년 초등 영어 교육 포탈 No. 1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