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스마트 터치 기능 센서 컨트롤러 발표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대표 최충원, www.freescale.co.kr)는 이러한 터치 센서 제어 분야의 수요에 대응하여 2 패드 및 3 패드 터치 센서용으로 적합한 초저전력 터치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프리스케일 MPR031 정전용량형 근접 터치 센서 컨트롤러는 기기 제어, 게임,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리모콘, PC 주변기기, 웹캠, 자동차 및 차고용 열쇠고리, 조명 제어 스위치, 보안 시스템 등 광범위한 터치 센서 분야의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러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초소형 센서 컨트롤러는 특히 휴대 전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Bluetooth 헤드셋용 오디오 컨트롤러 등과 같이 소비 전력에 민감한 휴대용 전자기기에 적합하다.

MPR031 센서는 최대 3개의 터치 패드 작동이 필요한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센서는 경보 시스템에서 기계식 스위치 또는 푸시 버튼을 대체할 수 있다.

최종 사용자가 간단히 터치 패널에 표시되는 명령을 터치하기만 하면 선택한 기능에 따라 경보음을 울리거나 끌 수 있다. 휴대용 전자기기의 기계식 푸시 버튼을 MPR031 센서로 대체하면 LCD 디스플레이를 가로 또는 세로 방향 배치 옵션에 적합하게 확대하는 기능 등과 같은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센서 및 액추에이터(actuator) 사업부의 총책임자인 드미트리 콘딜리스(Demetre Kondylis) 상무는 “터치 센서 기술이 발전되면서 휴대용 전자기기에 센서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기가 더욱 쉬워졌을 뿐 아니라, 최종 사용자가 각종 기기를 더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스케일의 최신 터치 센서 컨트롤러는 마모와 손상이 필연적인 작동 부품으로 구성되는 기계식 인터페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세련되고 신뢰성 높은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