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T옴니아’에 모바일 소프트웨어 공급

Photo Image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삼성전자의 ‘T옴니아’ 폰에 자사의 모바일 전자사전 파워딕(PowerDic)과 OCR명함/문서 인식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공된 파워딕 전자사전 소프트웨어는 YBM 시사의 영한/한영, 중한/한중, 일한/한일 사전과 함께 콜린스 코빌드 영영 사전 및 영/중/일 TTS 음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T옴니아’ 스마트폰의 비즈니스 및 학습 용도로써의 활용성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워딕 전자사전의 경우 ‘T옴니아’에 제공되는 위 사전 외에도 두산동아 사전, 옥스포드 영영 사전, 콜린스의 독일어/불어/스페인어/이태리어 등 유럽어 사전, ABBYY Lingvo 러시아어 사전, 실용 영어 사전 및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 이르는 다양한 사전 콘텐츠를 디오텍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 기반의 명함 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카메라로 촬영한 명함상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 주소 등의 데이터를 자동 인식해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할 수 있어 명함 분류 및 정리 등의 수고를 덜어준다.

또한, 문서 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인식 결과 중 URL, 전화번호 등이 있는 경우 인터넷 연결, 전화 걸기/SMS 전송 등이 바로 가능하고 인식 데이터를 바로 SMS/MMS로 전송하거나, 인식된 단어를 사전과 연동하여 검색 하는 등의 편리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전자 ‘T옴니아’ 폰은 다양한 기능, 감성적 UI, 혁신적 디자인이 결합된 차세대 모바일 단말기 개발 기술을 넣은 스마트폰 제품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